본문 바로가기
조직관리프로그램/선거,정치,정책이야기

2022 지방선거를 위한 프로그램

by 아름들 2021. 8. 11.

선거준비를 위한 첫 작업이 후보자를 중심으로 한 연고자 찾기가 될 것입니다.
연고자를 통하여 득표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선거의 일반적인 순서이며 과제입니다. 물론 광고나 홍보를 통해서 하는 공중전도 득표럭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만 후보의 진정성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인터넷을 통해 저절로 확산되어지는 방식일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 정당 후보의 경선인단 관리양식

위 그림은 대통령 선거를 7개월여 앞두고 진행하고 있는 경선인단 취합 양식입니다.
미루어 짐작해보건대 이 데이터는 중앙 서버에 저장이 되었다가 지역별로 분류 되어 대선이 본격화되는 시기에 다시 데이터가 지역으로 재분류되어 내려갈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러면 지역의 운동가들이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선거운동을 하면서 득표력 향상과 표다지기를 할 것이라 보여집니다. 경선인단으로 참여한 데이터에 추천인과 추천인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는 걸 보면 쉽사리 예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 양식의 샘플 엑셀파일을 아래의 프로그램 'NetMaker'에 불러온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것은 추천인분석 입니다. 위 엑셀 파일의 데이터가 추천인 중심으로 분석이 되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항묵별 검색이 가능한 '찾아모으기' 기능과 각 단체별 소속되어 있는 데이터를 상하로 분류 분석하는 '그룹분석' 기능, '중복자료 처리' 기능, 한꺼번에 검색된 데이터의 정보를 원하는 형태로 바꿀수 있는 '일괄처리' 기능 등이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는 전 국민이 유권자이기 때문에 규모가 방대하여 연고자 찾기를 통해서 선거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중앙에서 진행하는 공중전(인터넷, 방송, 광고, 홍보)에서 대세가 굳어질 것이라 봅니다.
 그러나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의 후보자는 선거구가 정해져 있고 전국에서 많은 후보들이 있으므로 공중전 보다는 지역여론을 어떻게 만들어 가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될 것이라 봅니다. 
저희가 개발한 프로그램 'NetMaker'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내년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것이라 봅니다.
 
봄에 씨앗을 뿌리지 않으면 가을에 추수를 할 수 없습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십시오.
https://inmaeg.tistory.com/243?category=356800

 

[선거운동조직] 과학적 선거운동에는 과학적 선거조직관리프로그램이 필요하다 - Netmaker

[선거운동조직] 과학적 선거운동에는 과학적 선거조직관리프로그램이 필요하다 - Netmaker 오바마 인터넷 선거혁명에 주목하다 21세기형 새로운 선거운동, 과학적 선거운동을 원한다면 2012년 미

inmaeg.tistory.com

문의 전화는 010-6583-7688 김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