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직관리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 소개

[선거운동조직] 과학적 선거운동에는 과학적 선거조직관리프로그램이 필요하다 - Netmaker

by 석샘 2015. 9. 22.

[선거운동조직] 과학적 선거운동에는 과학적 선거조직관리프로그램이 필요하다 - Netmaker

 

 

오바마 인터넷 선거혁명에 주목하다


21세기형 새로운 선거운동, 과학적 선거운동을 원한다면 2012년 미국의 오바마 캠프의 선거전략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2년 오바마 캠프의 총지휘자인 '짐 메시나( james Mwssina)'는 2012년의 대선운동이 지금까지의 대선운동을 모두 석기시대의 것으로 만들어버릴 것이라고 했는데요 

아직도 석기시대 선거운동을 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무명의 정치인을 대통령으로 만들고 또 재선까지 하게 한 오바마 캠프의 선거운동 비결은 무엇일까요? 아래 영상을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동영상


EBS 다큐프라임.121031.킹메이커 3부 - 당신들의 선거운동은 석기시대의 것이다... 작성자 dm_5094f3c46978b


오바마를 대통령으로 만든 2008년 인터넷 선거혁명, 2012년에는 더 진화시킨 버전으로 진행되었는데요.  

2008년 오바마 캠프의 총지휘자 마샬간즈는 오바마 선거운동에서 중요한 건 인터넷이 아니라 인터넷은 단지 도구일 뿐이라고 강조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할 줄 아는 실력있고 헌신적인 목수가 필요하며 목수는 집의 구조(조직)를 결정한다고 말합니다. 


오바마캠프의 선거운동의 성공 비결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유권자 개별적 특성에 접근하는 마이크로타게팅입니다. 

선거에서 마이크로타케팅은 데이터의 사용을 의미하는데, 개인에 대한  다양한 특성들을 데이터하여 유권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지요. 



두번째는 인터넷과 풀뿌리 조직과의 결합입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동원되더라도 유권자의 득표수를 늘리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오바마 캠프에서는 2008년 선거가 끝난 직후 개개인에 맞게 구축한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하나로 통합하는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2012년 선거에는 지지자를 지역적 모임에 연결하여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특히 SNS가 발달된 현재의 상황에서는 스마트폰과 결합하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바마캠프의 선거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정치홍보회사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2016년 저희 N미디어에서는 오바마 캠프의 선거운동 방법을 분석하여 한국의 지역적 상황에 맞는 선거운동방식을 고안해 내기 위하여 DB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름하여 Netmaker.



조직관리프로그램, Netmaker 를 소개합니다

조직관리프로그램 NetMaker의 특징보러가기 

http://inmaeg.tistory.com/244

 

프로그램 메뉴얼입니다.   


우리는 지금, 도구를 사용할 줄 아는 목수의 안목이 필요합니다.

선거운동에 관한 디지털의 관계에 관한 진일보한 인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마이크로타게팅과 조직화를 진행하려면 데이터를 통합해서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조직관리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여기 10여년의 선거 경험과 디지털 기술이 결합되어 새롭게 선보이는 
Netmaker를 소개합니다. 


 


1. 새로운 항목을 마음대로 추가 가능하고, 여러 자료를 통합하기 쉽습니다.( 통합엑셀 형식의 자료를 선택해서 통합 가능, 전화번호 -  없는 번호 자동 삽입)  


2. 여러 자료를 통합하되 신뢰성 있는 자료를 채택하고 다른 자료의 내용들을 손실 없이 통합합니다. ( 010 연락처 선택, 기타 자료 손실 없이 누적 )


3. 도로명주소, 새 우편번호로 자동 분류하여 지역적 관리 가능합니다. ( 지번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자동변환, 새우편번호로 자동 변환, 지역구 투표소 관리 가능)


4. 그룹 하위 관리 가능합니다.( 개인이 속한 그룹을 누적하여 분석  / 개별 그룹 아래 하위그룹을 - 로 지정하면 전체, 그룹별 분석이 가능합니다.)


5. 추천인 트리 분석이 가능합니다.( 추천인이 여러 명일 경우 손실 없이 누적 / 명단의 추천인만 기입하면 추천인 전체 트리구조 분석 가능 ) 


6. 원하는 자료만 검색하여 엑셀로 내보내기가 가능, 내보낸 엑셀로 모든 응용활동이 가능합니다. (문자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라벨작업 등)


7. 최종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응용하여 SNS 선거운동을 펼칠 수 있습니다. ( 선거때마다 출시되는 각종 SNS연동 프로그램이니 앱이니 하는 상품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웹상에서 연동되는 프로그램은 보안상 치명적이며 속도에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후보자를 알리는 선거용 앱도 유권자가 설치를 하지 않기 때문에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Netmaker 를 잘 이해하고 SNS활용교육을 받으면 충분합니다.) 


Netmaker 데모버전 설치하기, 인증하기

컴퓨터 고사양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데모체험하기를 통해 프로그램을 숙지 하신후 구입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요구되는 컴퓨터 사양 

Win7 64비트 이상, 메모리 8Gb이상

프로그램 세팅 하드디스크는 가능하면 SSD를 권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압축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서 필히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기바랍니다. 
다운받으시면 꼭 사용설명서를 먼저 읽어 보십시오. 테스트 샘플은 프로그램 데모버전 시험시 활용하십시오.

 사용 메뉴얼 다운받기: https://goo.gl/eQKU2c

 

테스트용샘플 다운 https://goo.gl/3PfVBK


넷메이커 프로그램 다운받기  https://bit.ly/39cjzg5

위 링크를 클릭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빨간원 표시의 버튼을 눌러 다운 받으십시오. 

 

 


1.설치전

   설치를 위해 넷메이커 압축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 반디집을 설치하십시오.
    

http://www.bandisoft.co.kr/bandizip/



그리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반디집 상단 메뉴 설정에서 새창이 뜨시면 왼쪽 기타를 눌러 오른쪽 260자 이상의 긴 파일 경로 사용하기에 체크를 하십시오.



2. 설치

다운 받은 프로그램은 따로 윈도우에 설치하실 필요없이 프로그램 폴더를 복사해서 하드디스크내 드라이버 안에 붙이기 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SD 하드디스크일 경우 더욱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NetMaker) 폴더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사진에서와 같이 빨간 박스안의 실행 파일을 클릭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3.인증하기

 NetMaker를 처음 시작하시면 인증번호를 요청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요청번호 9자리를 구입처(N미디어, 대표 김진석, 010-6583-7688)에 알려주시면 구매사실을 확인 후, 인증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안내받은 인증번호를 기입하고, 앞으로 사용할 비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하신 후, 인증 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증절차가 완료됩니다. 프로그램 구입하기전 데모체험하기를 통해 사용방법 숙지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압축 프로그램에  아래 첨부된 사용자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NetMaker사용자메뉴얼.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