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직관리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 소개

선거준비는 조직관리,명단관리부터! 제대로된 선거프로그램 필수!!

by 석샘 2017. 2. 23.

선거 준비하려면 이것저것 준비할 게 참 많지요.

그 중에서 선거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부터 준비하지 않으면 선거기간 실무진이 일하기가 참 어렵고, 캠프활동이 중구난방이 되기 십상입니다.

선거실전에서 조직관리프로그램 'N미디어 넷메이커'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계획적이고 상황에 맞는 문자 발송 - 미리 준비되어 있어야  

선거 준비 기간과 예비등록후 선거기간, 법정 선거기간에 맞게 효과적인 문자를 보내려면 미리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유동적인 상황에 맞게 문자를 보내려면 유권자에 대한 통합관리와 그룹핑이 제대로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보통의 경우 유권자 관리가 안되다보니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 보내는 수도 상당하고 수신거부한 사람들에게도 중복 발송되기가 허다해 돈들이고 욕먹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그룹별 문자 보내기를 하고 싶어도, 기존 그룹에 새 사람이 계속 추가가 되어야 하는데 엑셀로 관리하다 보면 갱신이 어려워 제대로 된 그룹별 문자 보내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 효과적인 문자 보내기, 넷메이커에서는 이렇게 가능합니다

◎ 통합적인 관리로 돈들이고 욕먹지 않게  

  엑셀파일을 병합하기가 쉽고 용도에 맞게 추출한 자료를 엑셀로 내보내기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내에서 문자보내기가 되는 건 아닙니다.인터넷이 연결되면 보안 우려)
  병합하면서 중복찾기가 효율적입니다.
  중복처리시 비어있는 내용을 채우고 메모/그룹/추천인을 누적해서 데이터손실이 없습니다.   
 ☞ 수신거부나 전출명단을 다시 병합하여 전출명단은 삭제하고 수신거부명단은 기록을 해두어 추가되더라도 다시 발송되지 않도록 합니다.  

◎ 그룹별 관리가 되어 특화 문자 발송 가능   
  파일을 병합시킬 때 미리 단체나 그룹명을 기록하면 그룹 갱신이 가능. 또한 그룹별 하위 관리 가능하여 전체 파악이 용이하고 데이터를 이용하여 특화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 문자 발송용 기록으로 허둥대지 않도록
  전체 발송,유권자,동문발송용 등 자주 보내는 문자 발송 종류를 미리 기록해서 검색만 하면 바로 나오도록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휴대폰, 비교값 기준으로 중복자료 처리 / 그룹내 하위그룹 관리 가능


득표 명단을 계속 늘려가야 이깁니다 - 추천인 관리, 활동 관리가 되어야 가능 

 선거에 이기려면 문자만 보내는 유권자명단이 아니라, 추천받은 명단을 늘려가서 투표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득표명단을 늘려가야 합니다. 전체 명단 중 득표 가능한 명단이 얼마나 파악되어 있는지가 캠프활동을 판가름할 수 있는 잣대가 될 것입니다.

 추천인과 활동 관리, 넷메이커에서는 이렇게 가능합니다

◎ 추천인 기록, 병합하여 관리  

☞ 또한 누가 추천했는지 추천인이 적힌 명단이 새로 추가되거나 기존 명단에서 추천인이 누적되어야 합니다. 넷메이커에서는 추천인 항목에 입력을 하여 병합을 시키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 단순명단인지 득표 가능한 명단인지 관리를 해나가야    

 ☞ 전체 명단 중 단순 명단인지득표 가능한 명단인지 파악해 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전체 문자가 나갔을 때나 후보 활동상에서 격려응답 또는 수신거부나 항의응답을 잘 파악해서 전체 명단에 기입해서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거부반응이 나왔을 때는 추천인의 활동을 평가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추가 활동지시가 뒤따라야 합니다.


◎ 추천인 조직표가 한눈에 파악 가능

  넷메이커에서는 전체 추천인 수, 추천인별 명단, 전체 추천 명단이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여 활동 체크가 용이합니다.

추천인 구조 보기 가능, 추천인별로 하위인원보기 가능


지지자들과 소통 - 발로 뛸 수 있는 지지자 연락망이 계속 업데이트되어야

  선거캠프에서는 현장에서 발로 뛰는 활동가와 온라인상 지지자들과 늘 소통하고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요즘같이 SNS가 발달한 상황에서 지지자들과 소통은 캠프의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입니다. 주먹구구식 조직관리로는 어렵습니다. 

▶ 지지자와 소통과 조직력 배가 넷메이커에서는 이렇게 가능합니다

◎ 지지여부 기록하여 지지자 파악- SNS연결                                         

☞ 추천인 관리와 선거활동을 통해 지지자를 파악 별도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지지자를 SNS와 연결.의견을 묻고 비상연락, 협조를 구하는 구조를 가져야 살아았는 캠프가 될 수 있습니다. (넷메이커가 바로 SNS연결되는 구조가 아닙니다. 인터넷 연결은 바로 보안 문제가 우려되기 때문에 명단 추출하여 활용하는 방안 교육을 진행합니다.) 


◎ 지지자 활동가 조직력 파악 가능                                         

☞ 넷메이커에서는 지지자, 추천인, 활동가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여 조직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통합그룹 또는 그룹별로 분석 가능, 조직을 구조적으로 파악 관리 가능


그래서 선거는 '넷메이커'로 준비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  '넷메이커' 데모버전 다운받기    https://bit.ly/39cjzg5

 

 

     (다운 프로그램에 인증번호만 넣으면 정품이 됩니다.)

  상담문의 : 010-6583-7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