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직관리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 소개

넷메이커 업데이트

by 아름들 2016. 1. 7.

넷메이커 업데이트

 

넷메이커 일괄처리 백업기능 관련 패치입니다.
일괄처리시 실수를 하실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백업을 해 두기 위해서입니다.

netmaker폴더에 압축파일의 내용을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압축 파일은 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data폴더의 db파일들을 backup폴더로 복사하여 백업하는 방식입니다.
메일로 받으신 압축파일을 풀기하셔서 각 폴더의 파일들을 복사 덮어쓰기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의 backup 폴더는 폴더 자체를 복사해서 넷메이커에 들어 가셔서 첫 화면에 그대로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node_modules 는 폴더 안의 fs-extra 폴더를 복사해서 프로그램내 node_modules 폴더 안으로 그대로 붙여넣기 하십시오.
scripts 폴더는 폴더안의 파일을 복사해서 프로그램 내 scripts 폴더 안에 덮어쓰기 하십시오.

일괄처리버튼을 누르면 백업을 할 것인지 묻습니다.
복구 방법은 netmaker가 종료된 상태에서 _백업복구.bat파일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OK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백업이 완료됩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실행화면이 있는 곳에 가면 아래의 사진처럼 백업복구 파일이 있습니다. .bat 확장자명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더블클릭하셔서 실행하십시오.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Y를 넣습니다.

아래의 화면처럼 복구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무키를 누르시면 화면이 닫힙니다.
화면이 닫히면 넷메이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일괄처리 이전의 데이터로 복구되어 나타납니다.

한번에 걸쳐 백업이 되는 것이니 일괄처리시 성공적인 작업이 이루어지면 일괄처리에서 빠져나왔다가 다시 일괄처리로 들어가시면 다시 '백업을 하시겠습니까?'를 묻습니다. OK버튼을 누르시면 앞전의 백업파일에 덮어쓰기가 됨으로써 성공적인 데이터가 백업되는 원리입니다. 이러한 작업과정을 거치시면 비교적 안전한 작업으로 데이터를 관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완결 프로그램 다운받기  넷메이커 다운받기   https://bit.ly/39cjzg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