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프로그램 NetMaker의 몇가지 특징선거프로그램 NetMaker의 몇가지 특징

Posted at 2017. 7. 4. 11:38 | Posted in 조직관리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 소개

선거프로그램 NetMaker의 몇가지 특징

 

선거 출마자의 첫번재 행보는 예비후보자 등록으로부터 시작한다.

예비후보자(입후보 예정자)는 지역구의 유권자수 등 주요현황을 파악해야 하며 어느 정도의 득표를 해야 당선권에 진입하는가에 대한 수치계산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지역구별 선거인수 현황과 역대 선거에 대한 자료는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하면 알 수가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가기

예비후보자등록 시기.
이 때는 선거운동에 있어서 많은 제약이 따르지만 차근차근 준비를 하는 과정이라 생각하면 할 일이 적은 것도 결코 아니다.


유권자관리프로그램 NetMaker 알아보러 가기

  NetMaker는 지지자 확산을 위한 선거운동에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첫번재로 NetMaker는 추천인 분석을 통하여 수집된 인명데이터의 인맥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는 날부터 합법적인 선거운동이 가능한데 이 때 후보자는 많은 사람을 만나러 다닌다. 지지 유권자들로부터 많은 사람을 소개 받는데 사실상 선거운동의 출발은 여기서부터이다. 대개의 후보가 명함을 받아 엑셀로 정리를 하는데 이렇게 하다간 문자보내기 정도로밖에 활용하지 못한다. 개념있는 후보자는 이렇게 수집되는 인명데이터를 재활용 지지자를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

NetMaker
가 이러한 부분을 정리해 준다. 엑셀로 정리된 파일을 불러오기 하면 된다. 수집된 데이터가 열거되어 있는 화면에서 추천인분석을 해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정리된다. 추천인이 소개해준 인명 데이터가 하위인원괴 직속인원으로 구분되어 표기된 숫자를 선택하여 볼 수가 있다. 열거되는 데이터 중에는 분명 열성 지지자가 있기 마련이다. 계속적으로 지지자를 확대 재생산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수집된 인명 데이터의 인맥관계가 파악되며 이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운동원들과 함께하는 자원 봉사자로도 끌어당길 수 있다.

두번째로 찾아모으기 기능이다.
엑셀에도 검색기능이 있어 데이터를 찾아 모을수 있지만 복수의 조건을 만족해서 찾을 수 있는 기능은 없는 것으로 아다. 넷메이커에서는 전체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도 있지만 항목별로 찾을 수 잇다. 아래의 그림에서는 행정동에서 율곡이라는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을 찾기 위하여 항목별 검색을 한 것이다. 각 항목별로 키워드를 사용해서 찾을 수도 있고 보다 더 정학하게 찾을려면 시작하는 단어를 넣어서 시작 박스안에 체크 표시를 해서 데이터를 찾아 모을 수 있다.

찾아모으기 기능

세번째로는 그룹분석기능이다.
수집되어지는 유권자의 소속을 분석하는 기능이다. 도시에서는 보통 소속동별보다는 소속 동문별, 또는 사회단체, 직능별로 분류하여 취합한다. 하위단위로 더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기존의 엑셀이나 고객관리 프로그램 등으로는 전체적인 부분이 한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NetMaker에서는 다음과 같이 한 눈에 나타난다.
샘플 데이터라 인원이 작게 표시가 되지만 실전에서는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하부구조를 더 세세하게 나눌 수도 있으며 분류기준에 따른 타켓팅 선거운동을 할 수가 있다.
그룹을 선택하고 선택줄 보기를 하면 오른쪽 화면에 구성원이 다 나타남으로 개별 대상으로 선거운동도 할 수가 있다. 

네번째로 일괄처리기능이다.
NetMaker 프로그램은 한 컴퓨터에서 2개 이상의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다. 가령 D드라이버내에 프로그램설치 폴더외에 도다른 폴더를 만들어 프로그램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되는데 엑셀이 서툰 분들은 여기에서 데이터 정리를 하면 된다. 데이터 정리가 되면 엑셀로 내보내기를 해서 정식프로그램내에 데이터를 입력하면 된다.

 다섯번째로 중복자료처리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엑셀상에서 정리된 데이터가 중복으로 나열되어 있는 부분을 찾아서 하나의 데이터로 처리하는 기능이다. 파일불러오기를 통해서 수집된 데이터의 중복을 찾아내는 방법은, 자동으로 생성되는 비교값(비교값은 입력되면서 이름뒤에 전화번호 끝자리 4개숫자가 붙어 자동으로 생성)과 전화번호를 기준으로 찾아서 하나의 데이터로 통합이 되는데 각각의 데이터 항복에 게제된 정보가 누락없이 누적이 되어 통합된다. 보통 엑셀로 관리하던 파일을 불러와서 중복처리를 하면 1/3 가량의 데이터가 줄어든다고들 한다. 그만큼 데이터 관리가 정확하게 되고 있지 않다는 반증이다.

2018년 지방선거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당락의 승패가 결정된다.

더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http://inmaeg.tistory.com/243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