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앱 소개합니다

by 석샘 2015. 5. 18.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앱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어제 저도 페이스북 페이지 동영상을 다운받을 일이 있어 겸사겸사 안내글을 써봅니다. 


다른방법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을 소개합니다. 

바로 "SVD"앱인데요. 페이스북동영상앱이 여럿 있지만 써보니 이 앱이 제일 편하더군요.


플레이스토아에 가서 ' svd '를 써서 찾으면 아래 모양 같은 앱이 나옵니다.

[설치] > [동의]를 눌러서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누릅니다.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눌러 로그인 되면 찾고 싶은 동영상 위치를 선택합니다. 
차례대로 '내가 직접 올린 동영상', '내가 태그된 동영상', '친구의 동영상', '뉴스피드 동영상', '페이지 동영상', '그룹 동영상','내 타임라인 동영상'이 있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이 있는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찾으려고 하는 동영상이 페이지에 있어 '페이지 동영상'을 선택한 후 검색 단추를 누릅니다.



내가 찾고자 하는 페이지 이름을 적고 아래 [더보기]를 눌러서 내가 찾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동영상을 누릅니다.



새 창에서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옆그림과 같이 게임 안내가 나오고 아래 [다운로드]가 나오는데 절대 게임의 [다운로드]를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내가 원하는 동영상은 다운로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왼쪽 위에 있는  X 를 눌러 빠져 나옵니다.
알림창에 다운로드가 끝났다고 뜨면 확인하면 되지요. 



그런데 알림창을 확인한 후 다시 그 동영상을 찾으려면 어디 있느지 헤매는 경우는 많습니다. 
기본 앱 중에 '내파일'을 찾아 들어가서 [모든 파일]>[ FVDvideos ]에 들어가면 내려받은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아에서 찾으려니 안보이네요. 아이폰용 페이스북 다운로드앱이나, 'svd'보다 더 간편한 앱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