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하기  

몇 달 전부터 페이스북은 페이지를 구축하고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페이지 관리 내에 '리소스'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례가이드와 페이지 도움말 등을 내려받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최근  우연히 '중복 페이지 합치기' 메뉴를 발견했습니다. 눈이 번쩍 뜨이더군요.

왜냐하면 저희 N미디어는 작년 8월 경에 페이지 업데이트 전에 있었던 커뮤니티 페이지를 만들어 운영중이었지요.
하지만 랜딩페이지를 만들수 없는데다 비즈니스용으로는 안맞다고 판단하여 11월 경에 다시 공식페이지를 만들어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당시 팬이 240 여명이었는데 페이지 이전을 안내를 해도  60 여명 정도만 새 페이지에 팬이 된 상태라 많이 안타까웠거든요.

 "페이지를 통합하면 모든 팬 및 체크인 정보는 통합되지만, 중복 페이지의 게시물은 영구삭제된다." 는 안내문이 반가웠지만, 한편으로 새 페이지의 게시물이 삭제되면 어떻게 할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걱정 때문에 더 진행을 못하고 "Facebook 대한민국" 페이지에 문의를 했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도록 답변이 없어 다른 실험페이지 테스트한 후 페이지 통합 실행에 들어갔습니다. '통합하기'에 체크를 하고 버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은 창이 뜨더군요.

"정말로 통합할까요?" 라는 창에서 [페이지 통합]을 누르니, 드디어 페이지 통합이 되었습니다.
이전 페이지는 없어지고 새 페이지의 팬 수가 아래와 같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동안 이전 페이지에서 새 페이지로 찾아와 팬이 되지 못했던 178명의 소중한 팬을 다시 모시게 되었습니다. 정말 축하할 일이지요. 새로 모시게 된 팬 분들께 다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 N미디어 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작년, 커뮤니티페이지에서 공식페이지로 이전하신 분들, 페이지 통합하시길 권합니다.
단, 페이지 이름이 같아야 하고, 새 페이지(남기고 싶은 페이지)에서 '페이지관리'에 들어가서 확인해야 합니다.

페이지 통합에 성공하셔서 팬들을 다시 모셔오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