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받아보기'(팔로우, 팔로워) - 친구가 아닌 사람의 소식 받아보기

  페이스북 '받아보기'(구독) 기능 - 친구가 아닌 사람의 소식 받아보기   

이제, 페이스북 프로필에서 친구관계를 맺지 않고도 페이지의 팬처럼 프로필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트위터의 팔로우 기능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친구가 5000명을 넘어 더이상 친구를 맺을 수 없는 분들께 더 특별한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 페이스북 받아보기, 받아보기 취소  

최근 받아보기, 받아보는 사람이 팔로우, 팔로워로 바뀌었습니다. 업데이트글을 참고하세요.


 페이스북 [받아보기]기능으로 
 친구가 아닌 사람 소식 받아보기
 

오늘 아침 친구요청을 해 오신 분의 프로필에 가보니 [받아보기]버튼이 새로 생겨있더군요.
이 글을 쓰기 위해 김진석 대표님과 친구관계를 끊고, [받아보기] 버튼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받아보기](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받아보고 있음](팔로잉)으로 바뀌고, 내 타임라인의 [받아보는 사람](팔로잉)에 추가가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김진석님의 소식을 뉴스피드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단, 김진석 님이 '전체 공개'한 소식만 볼 수 있겠지요.

업데이트 빈도와 내용을 조절하려면 [받아보고 있음]버튼에 마우스를 갖다대거나
프로필 사진 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새로운 창이 생기고,
'받아보고 있음'으로 움직이면 아래로 창이 생깁니다.

업데이트 빈도와 내용을 조절하고, '그만받기'(팔로우 취소)를 눌러서 [받아보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친구의 소식 업데이트 조절해서 받기  

친구들도 업데이트 빈도와 내용 조절, 그리고 내용을 그만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같습니다.업데이트 빈도와 내용을 조절하려면 프로필 사진 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새로운 창이 생기고 '받아보고 있음'으로 움직이면 아래로 창이 생깁니다.


페이스북 [받아보기](구독) 기능
허용하기

[받아보기] 버튼이 모든 프로필에 다 있는 건 아니구요,
받아보기 기능을 허용해야만 생깁니다. (18세 이상 승인 가능)


1)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누른후

2) [계정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왼쪽 메뉴에 [받아보는 사람]을 클릭합니다.
4) 본문에 나타나는 [받아보기 허용]에 체크를 합니다.  
    받아보기를 허용하지 않을때는 이 체크를 해제하면 되겠지요.

[받아보기]가 완료되어 다른 사람들이 회원님의 전체 공개소식을 받아볼 수 있게 되면,           [받아보는 사람 설정편집]을 해주어야겠지요.

 댓글 허용과 알림 받기범위를 설정해 준 다음 [확인]을 누르면  메뉴가 아래와 같이 변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소식을 받아보는 사람은 [받아보기]로, 내 소식을 받아보는 사람은 [받아보는 사람]으로 표현됩니다.

 페이지와의 차이점  
 
그럼 개인 페이지를 만드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내 소식 받아보기]를 허용하기와 페이지와 차이점은 아래와 같이 밝히고 있네요.



여러 사람이 관리하고, 인사이트, 탭 관리하기, 지역과 언어별 타게팅 업데이트,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는 이야기겠지요. 
 
그리고 프로필에 게시물을 올릴 때 공개 범위를 고민해서 올리는 게 좋겠지요. 구독자와 친구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말이지요.
그리고 친구 5000명을 넘긴 분들 중에 페이지 만들기가 힘들어 새로 프로필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던데 그보다는 [받아보기]를 허용해서 구독자로 받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