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직관리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 소개

파일 주고 받기 - 조직관리프로그램 활용(1)

by 석샘 2010. 8. 28.

 조직관리프로그램 활용1) 
 파일 주고받기
 

조직관리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http://inmaeg.tistory.com/243

* 문의처 : 010 -6583-7688      * 데모판 설치하기 http://inmaeg.tistory.com/243
저(푸른옥)는  선거캠프에서 일한 경험이 세 번 있습니다.
2004년 국회의원 선거, 2008년 도의원 보궐선거, 2010년 교육의원 선거이지요. 

2004년에는 조직국 일을 맡았는데 선거 끝나도록  데이타베이스를 왜 구축하는지 이유를 알수가 없었습니다. 선거기간 내내 명단 입력만 하다 시간을 다 보냈습니다. 엑셀에 각기 다른 파일로 말입니다. 

2008년에는  명단 관리를 책임지고  모든 명단을 통합하긴 했는데 엑셀로 하긴 마찬가지였습니다. 또 데이타베이스를 제대로 활용도 못해보고 선거는 끝나고 말았습니다. 


두 번의 경험에서  유권자 DB를  선거전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관리프로그램이 절실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는
'N미디어 유권자DB' 를 제대로 활용했습니다. 
그 활용사례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선거전에서는  얼마나 확실한 유권자 DB를 구축하느냐가 승리의 관건입니다. 
그러려면 선거사무실과 각 지역 책임자간의 명단 주고 받기가 수시로 원활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럴 때 '유권자 DB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쉽게 이루어집니다.

 


위와 같이 '찾아 모으기'를 하면 상대동에 거주하는 명단이 검색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지역 책임자에게 파일 보내기를 하면 됩니다.
반대로 지역책임자에게 명단 파일을 메일로 받아 전체 명단에 통합을 시키면 되지요. 

 


모든 자료는 통합해서  DB화 되어야 가치가 있습니다.
흩어져 있는 자료는 아무 가치가 없고 또 제대로 된 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해야만 제대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