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직관리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 소개

문자 명단 뽑기-조직관리프로그램 활용(2)

by 석샘 2010. 8. 27.
 
조직프로그램 활용2)
문자 명단 뽑기
 
  조직관리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http://inmaeg.tistory.com/243


* 문의처 : 010 -6583-7688        * 데모판 설치하기 http://inmaeg.tistory.com/243

 선거전에서 문자보내기는  항의를 많이 받긴 하지만 후보 이름을 알리기에 무엇보다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DB가 제대로 구축이 되어있지 않으면 중복으로 문자가 가게 되고
돈낭비에 역효과까지 피해가 많습니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유권자DB'로 중복명단을 걸러내는 작업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제일 힘든 작업이지요. 중복없는 확실한 DB구축은  문자 발송비를 아낄 수 있고, 중복 문자의 역효과를 막는 것을 수 있지요.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선거활동이 얼마나 제대로 되고 있는지 판가름하는 잣대가 됩니다.
  
DB가 확대되지 않고 정체되고 있다는 것은 선거운동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지요. 중복 확인이 안되면 데이타 양만 계속 늘어나고 막연히 이길거라는 환상만 심어주게 됩니다.

이제, '유권자DB'로 중복을 걸러내는 작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휴대폰 번호가 같은 사람을 검색한 후 신빙성 있는 자료 하나만 채택하거나, 정보를 조합한 후  나머지는 삭제합니다. 
      
2) 이름이 같은 사람을 검색한 후, 뒷번호가 같은  사람이 있는지 확인 후 하나만 채택,
   나머지는 삭제합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010으로 전화변경한 경우지요.)

이런 방법으로 입력할때마다, 정기적으로 정리해주지 않으면  데이타베이스의 신빙성은 떨어지고 맙니다.      

 
-> 이런 과정을 거쳐 문자 명단을 뽑아냅니다.

 * <지지자들에게 특별히 문자를 보낼 때> 
아래처럼 성향란에 지지를 조건으로 해서 검색하면 지지자 명단이 추출됩니다.
어느 지역에 유세가 있을 경우는 그 지역의 지지자를 찾아모아 특별히 문자를 보내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