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페이지탭 추가와 페이스북 댓글창 달기

by 석샘 2011. 6. 3.
페이스북 페이지탭 추가와 페이스북 댓글창 달기/ 블로그에 페이스북댓글창 달기

  페이스북 탭 추가 하기  

아이프레임을 이용하여 모든 웹사이트의 내용들을 페이스북에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프레임 앱을 만들어 탭을 추가하는 방법을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Facebook Fan Page에 iFrame Application을 넣어보자

별도의 서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앱 몇 개를 추천해드립니다.

◇  'StaticHTML'  
◆  '탭프레스'앱 
  'My tab'  앱
' iFrameWrapper: best FBML alternative' 앱

 
이 외에도 앱 검색을 해보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앱페이지에 가셔서 프로필 사진 아래에 있는 "내 페이지에 추가"를 눌러,  페이지를  지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ML 를 비롯한 웹언어들이 다 적용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탭추가와 댓글창 달기
 (탭프레스 앱 활용)
 

'정적fbml'탭에서는  댓글에 댓글을 달 수가 없었고 , 신(新)버전앱을 썼을 경우에만  '프로필에 함께 게시'가 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북 댓글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프로필에 함께 게시' 물론이고 개인 또는 페이지이름으로도 게시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댓글에 댓글달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댓글창에 댓글을 달면 블로그 글이 페이스북에 소개되는 것까지 발전하여, 
소셜댓글창을 달던 블로그들도 하나 둘씩 페이스북댓글창을 바꿔 다는 추세입니다. 

그럼, 탭프레스앱을 이용하여  '아이프레임탭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아보겠습니다.

1) 위의 추천 앱 페이지에 가서 "내 페이지에 추가"를 합니다.
 그 페이지에 가서 탭프레스(welcome)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2) 편집창에 본문 코드를 적어넣은 후 저장합니다.
위 화면은 관리자에게만 뜹니다. 팬이 아닌 사람에게 보일 내용은 위의
Non - Fan 란에, 팬에게만 보일 내용은  아래의 Fan 란에 코드를 적어넣으면 됩니다.

아래 내용은, 어제 저희 블로그 댓글에 남긴 질문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댓글창에 팬들만 쓸 수 있게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
이 질문 때문에 이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답변하자면, 팬이 보는 란에만 댓글창을 달면 됩니다.

3) 개발자 사이트에 가서 페이스북 댓글창 코드를 얻습니다.

소셜플러그인 중 코멘트를 찾아갑니다. 바로 여기입니다. 

URL 적는 란에 페이스북페이지 주소를 적습니다. 탭이 여러 개일 경우에는 탭 주소를 적는 게 좋겠지요.([페이지관리] > [앱] 에 가면 탭 링크 주소가 있습니다.)  

 * 참고: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 경우

주소란에 블로그 주소를 적고나머지 칸도 알맞게 적어넣은 후 <Get  Code>를 누르면 코드가 나옵니다. 단, en_US 를  ko_KR 로 고쳐주어야 한글로 나옵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 다음에 <##_article_rep_link_##>를 넣어야 개별 게시물마다 고유 댓글이 달립니다. 

예를 들면 "http://inmaeg.tistory.com/<##_article_rep_link_##>" 
이렇게 해주면 될 것입니다.
단, <##_article_rep_link_##>" 에서< > 를 [ ]로 바꿔줘야 합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많이 어렵지는 않지요? 페이스북댓글 다는 과정이 간단해져서 좋습니다.그럼 이렇게 해서 만든 페이스북 댓글창, 구경 한번 가볼까요?

여기를 살짝 눌러주시면 이동됩니다.

구경하셨나요? 대단한 호미농장이지요~
참, 한 가지가 빠졌습니다.

4) 페이스북 페이지 탭 이름 정하기

먼저, [페이지관리]에서 [앱]으로 들어간 다음,  그 해당 앱(탭프레스)의 설정관리]에 들어갑니다.



적당한 탭이름을 정해서 적어주고 [저장]과[확인]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따로 설정해주지 않으면 원래 정해진 이름(Welcome)이 나가게 됩니다.
진짜 끝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