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기관,단체,기업은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어 활동해야, 관리자 추가는 어떻게?

by 석샘 2013. 10. 14.

기관,단체,기업은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어 활동해야, 

관리자 추가는 어떻게?


개인이 아닌 단체,기업 등에서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만들려면 어떻게 하는지, 문의가 들어와서 겸사겸사 글을 씁니다.



 비즈니스,조직,유명인은 개인계정으로 페이지를 만들어

 


먼저 개인이 아닌 단체나 기업 등은 개인프로필(타임라인)을 만드는 것은 페이스북 프로필 약관에 위배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는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페이지와 프로필의 차이▲ [페이스북 고객센터] 페이지와 개인 타임라인의 차이점은?


그럼에도 주위의 많은 기관이나 단체에서는  기관이나 단체 이름의 프로필 계정으로 공식페이지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관리자를 추가해 놓지 않은 상태라면 단체이름의 프로필계정이 비활성화될 경우 페이지까지 위험해질 수 있는데도 경각심을 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결론적으로 개인이나 단체 기업 등은 굳이 단체 계정을 만들지 말고, 관련된 개인계정으로 공식페이지를 만들어서 필요하면 관리자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운영하길 권합니다.

이미 개인 계정으로 활동하고 있다면 페이지로 전환해야 합니다. 



 개인 계정으로 페이지 만들기  

 


기관, 단체, 기업과 관련된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1)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왼쪽 사이드바 [페이지] 쪽 아래에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하거나, 오른쪽 사이드바 [더보기]를 눌러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홈의 맨 하단에도 '페이지 만들기'가 있습니다.


페이지 만들기 바로가기 


(2) 성격에 맞는 페이지를 선택하여 만듭니다.




 관리자 추가하기

 


담당자 퇴사 후가 걱정되거나 혼자서 관리하기 부담스러운 경우는 관리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여러명의 관리자 추가가 가능합니다.


(1) 페이지를 만든 후에 [정보업데이트]에 들어갑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정보업데이트



(2) 추가할 관리자의 역할을 정한 후에 이름이나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현 관리자의 친구이거나 페이지의 팬이어야만 관리자로 추가 가능합니다.

 [정보업데이트] 후에 [관리자 역할]에 들어가서  관리자 역할을 지정해줍니다.  매니저, 콘텐츠 제작자, 댓글 관리자, 광고 제작자, 인사이트 분석자 등의 관리자 역할지정한 후에 추가할 관리자의 이름 또는 이메일을 입력창에 입력하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페이스북 관리자 추가하기



     그다음 아래와 같이 창이 뜨면 관리자의 페북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