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앱 요청 및 앱 차단하기

by 석샘 2012. 8. 29.

[페이스북] 앱 요청 및 앱 차단하기


요즘 앱요청이 많아 스트레스 호소하는 분이 많습니다. 스팸처럼 앱요청이 뿌려지기도 하고 앱이 타임라인에 게시되기도 하는데요. 대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앱요청 차단하기

 


특히 '모바일 캘린더'앱 같은 경우는 앱 요청이 와서 사용해보려고 하면 얼마간의 돈을 지불해야 하는 등의 요구사항이 있고, 한번이라도 클릭을 하게 되면 친구들에게 스팸처럼 뿌려지는 등 스팸성 앱으로 보여집니다. 

앱요청 알림을 끄는 소극적인 방법도 있지만, 초대 요청하는 걸 아예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뉴스피드 화면 왼쪽 메뉴 아래 [앱센터]에 들어가서 [요청]을 누릅니다.

그러면 내가 받는 앱 요청이 주욱 나타나는데, 거기서 차단하고픈 앱요청란에 가서 오른쪽 끝의  x를 누릅니다



그러면 [000앱을 차단할까요?] 누른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앱이 차단되었다는 알림창이 뜨면 성공한 것입니다.



 스팸성 앱 차단하기(1) - 앱이 타임라인에 게시된 경우

 


앱요청뿐만 아니라, 타임라인에 스팸성 앱이 게시된 경우가 많습니다.  앱을 보낸 친구 자신도 모르게 전체 친구 타임라인에 게시되는 그야말로 스팸성 앱이지요. 

뭔가 궁금해서 앱 설치를 동의하고 답을 하는 등 진행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친구들 타임라인에 스팸성 앱을 게시하는 민폐를 끼치게 됩니다.


자신의 타임라인에 스팸성 앱이 게시되면 바로 게시물 오른쪽의 연필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차단' 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는 그 앱이 게시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스팸성 앱 차단하기 (2) - 앱을 설치한 경우

 


자신도 모르게 앱을 설치한 경우에는 [공개범위 설정] > [차단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앱차단에서 앱의 이름을 입력하여 차단합니다. 혹시 잘못 차단한 경우는 앱 이름 옆의 [차단해제]를 누르면 되겠지요.  


페이스북 앱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