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알림 끄기'방법

by 석샘 2012. 8. 29.
페이스북 '알림 끄기' 방법


이스북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알림이 와 귀찮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림이 가장 많은 걸로 친다면 [친한 친구]목록의 알림과 '그룹' 소식 알림이겠지요.


 (1) [계정설정]> [알림] 설정하기

 


개인 활동 알림사항  설정하기

먼저, 개인 활동에 대한 알림 또는 이메일 받지 않을 사항을 잘 설정해야 합니다.


상단메뉴 맨오른쪽에 있는 톱나바퀴 모양을 눌러 [계정설정]에 들어간후, 
왼쪽 메뉴의 [알림]에 들어갑니다. 

 회원님이 관련된 활동 :  태그,댓글을 다는 등 사용자과 관련된 활동은 언제나 받게 됩니다. 

 친한 친구활동:  친한 친구의 활동에 대해 알림을 받을 것인지 껄 것인지 설정


③ 태그 : 자신을 태그할 때 알림을 받는 대상 설정 (누구나, 친구의 친구, 친구)   


④ 팔로워: 자신을 팔로잉하고  공유, 댓글 달기 등의 활동을  할 때 알림을 받게 되는 대상 설정
                ( 누구나, 친구의 친구, 비공개)  


페이스북 전체 페이지 알림 설정 한꺼번에 변경하기 


⑤관리중인 페이지 이번에는 자신이 관리하는  페이지의 알림 설정을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입                        니다.  페이지의 알림을 받을 것인지를 설정 (켬을 체크 또는 체크 해지)


페이스북 전체 그룹 이메일 수신설정 한꺼번에 변경하기 

   

⑥ 그룹활동:  전체 그룹의 알림 설정을 한번에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각 그룹의 알림 받을 대상 설정( 전체 게시물, 친구 게시물, 꺼짐)

마지막으로 ⑦ 앱 요청과 활동 에 관한 설정만 해 줍니다.

 

 (2) 앱요청이나 댓글 알림 끄기 

 


또한 앱요청이나 댓글 알림도 만만찮습니다.

스팸처럼 뿌려지는 앱 요청의 경우  많은 사람들의 피로감을 증가시키고 있는데요.

특히 '모바일 캘린더' 같은  앱 경우는 설치를 하려고 해보면 얼마간의 돈을 지불해야 하는 등의 요구사항이 있고, 한번이라도 클릭을 하게 되면 친구들에게 스팸처럼 뿌려지는 본의아닌 피해를 주게 됩니다. ( * 앱 요청 차단하기 : 참고글 바로가기 )


또한 본인 게시물에 대한 댓글 알림이야 그렇다 치더라도, 본인이 댓글을 남긴 글에 대한 알림을 많이 받다보면 피로해지지요.  

알림 꺼는 방법, 알고 보면 쉽습니다.

 

먼저 알림란에 끄고 싶은 알림 문구 위에 마우스를 살포시 갖다 놓으면, 빨간 사각형 속의 X자 표시가 나타납니다. X 표시를 클릭합니다. 


'알림끄기'를 클릭하면 '더 이상 알림을 받을 수 없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더이상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