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페이스북 동영상 편집(수정)/ 페이스북 사용자이름 정하기

by 석샘 2013. 2. 1.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올리리면 그 준비단계로 휴대폰 인증을 받고 사용자이름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이 단계를 밟으면 올릴 수 있는 동영상 길이가 2분에서  20분으로 늘어납니다. 

* 참고글: 스마트폰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페이스북 휴대폰 인증받기 


 사용자 이름 정하기  


프로필 사용자 이름(url)을 정하면
첫째, 내 페이스북 프로필 주소가 간단해집니다. [ (예) http://www.fb.com/seonog ]
둘째, 동영상이 2분 밖에 안올라가던 것이 20분으로 늘어납니다. ( 1024 MB )

 휴대폰 인증 후 사용 가능하구요, 한번 정하고 나서 1회만 수정 가능하니 유의해서 해야겠죠.


  상단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옆 을 눌러  [계정 설정]에 들어가서  [사용자 이름]옆에 있는  '수정'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이름을 영숫자 문자(A-Z, 0-9)로 5자로 설정합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이름 정하기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1) 먼저 올릴 동영상 파일을 PC 내 일정한 곳에 준비해 놓습니다.
  -  자신이나 자신의 친구들이 만든 동영상이면, 20분 이하의 거의 모든 파일이 가능합니다.


(2) 프로필이나 뉴스피드 담벼락에서  [사진/ 동영상 추가]>[사진/동영상 업로드]를 눌러 들어가서 사진 파일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3) 사진 설명글을 쓰고 공유범위를 설정한 후  [게시]를 눌러줍니다.

 (아래에 함께 있는 친구, 장소 등을 입력 가능/  시연용이라 '나만 보기'로 했으니 이해바랍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4) 동영상이 올라가는 동안 잠시 기다립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4) 업로드가 완료되면  [동영상 편집] 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5) 동영상이 처리되어 알림이 올 동안 세부사항을  적습니다. 앞에 적은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겠지요.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5) "동영상을 인코딩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안내문 창을 닫고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알림이 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6) 알림내용을 눌러 들어가면 동영상을 볼 수가 있는데요. 혹시 동영상 방향이 잘못되어 있으면 제일 아래에서 돌려서 고친 후에, 썸네일 수정을 위해서 [동영상 편집]에 들어갑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7) 동영상 편집 화면에 들어가 오른쪽에서  아래 화살표를 눌러 썸네일(표지 사진)을 고릅니다.  제목과 썸네일 수정은  [동영상 편집] 화면에서만 할 수 있으니 제목도 잘 살펴보구요. 


페이스북 동영상 올리기


이제 끝났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편집(수정)

 


동영상이 게시된 이후에도 동영상 편집,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클릭해 들어가  오른쪽 연필모양의 [수정]을 눌러 설명글, 함께 한 친구, 장소, 날짜, 공유범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동영상 태그]와 함께  [옵션]이 나타나는데, [동영상 태그]에서 태그를 추가할 수 있고 [옵션]에서 위치수정, 날자 변경, 회전, 동영상 편집, 동영상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편집]을 눌러 동영상 제목과 썸네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