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팔로우, 팔로잉, 팔로워, 팔로우 취소(받아보기, 받아보기 취소)

페이스북 팔로우, 팔로잉, 팔로워, 팔로우 취소(받아보기, 받아보기 취소)

* 업데이트글  ▶ http://inmaeg.tistory.com/226

친구관계를 맺지 않고도 페이지의 팬처럼 공개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받아보기]기능이 팔로우 로 바뀌었습니다. 
친구관계에서는 친목을 쌓고, 팔로우 관계에서는 좀 더 자유로운 주제를 많이 나눌 수 있도록 한 것이라 보여집니다.

페이스북 팔로우, 팔로잉, 팔로워, 팔로우 취소 

 


박원순 시장님 같이 친구 5000명 넘은 분들과 친구를 맺으려면 [팔로우]기능을 쓰면 됩니다. 
[팔로우]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팔로잉]으로 바뀝니다.

페이스북 팔로우 팔로잉




팔로우를 하게되면  박원순 시장님의 [팔로워]에 내가 추가되어, 나는 뉴스피드에서 박원순시장님의 '전체공개'소식을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소식 받아보기를 취소하려면  

오른쪽 그림 같이  팔로잉 아래에 있는 

[팔로우 취소]를 눌러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팔로우 켜기] 


[팔로우]버튼이 모든 사람의 타림라인에 다 있는 건 아니구요,
받아보기 기능을 허용해야만 생깁니다. (18세 이상 승인 가능)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누른후

 [계정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메뉴에 [팔로워]를 클릭합니다.
 본문에 나타나는 [팔로우 켜기]에 체크를 합니다.  
    받아보기를 허용하지 않을 때는 이 체크를 해제하면 되겠지요.


페이스북 팔로우 켜기


[팔로워 켜기]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내 타임라인에 받아보기 버튼이 생깁니다.

( 물론 나에게는 안보이지만 '전체 공개 타임라인 확인하기'를  눌러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엔 아래처럼 [팔로우 댓글][팔로워 알림]을 설정해주어야겠지요.


페이스북 팔로워 설정


[팔로우 켜기]를 허용하면 내 타임라인에 팔로워팔로잉 메뉴가 새로 생깁니다.

내 소식을 받아보는 사람은 [팔로워]로, 내가 소식을 받아보는 사람은 [팔로잉]으로 표현됩니다.


페이스북 팔로워 팔로잉


타임라인에 게시물을 올릴 때 공개 범위를 좀더 고민해서 올리는 게 좋겠지요. 팔로워와 친구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말이지요. 

자유로운 주제로 더 많은 사람들과  많이 나누려면 전체공개로, 친구들과  좀더 교류를 위해서 나눌 수 있으려면 친구공개로 올리는 게 좋이리라 봅니다.

그리고 친구 5000명을 넘긴 분들 중에 페이지 만들기가 힘들어 새로 프로필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던데 그보다는 [팔로워 켜기]를 허용해서 구독자로 받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