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이메일 알림 안받으려면

by 석샘 2012. 5. 25.

 페이스북 이메일 알림 안받기 

 


(* 업데이트글 : http://inmaeg.tistory.com/187


이메일에 페이스북 소식이 수북이 쌓이는 게 싫어서 탈퇴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그만큼 이메일 수신 때문에 피곤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페이스북 이메일 폭탄을 막고,  받고 싶은 내용만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이메일 설정하기
상단메뉴 맨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계정설정]에 들어갑니다. 


 1)페이스북 중요 업데이트와 요약 이메일 받기 설정

중요 업데이트와 요약 이메일을 받으려면, 왼쪽 메뉴에서 [알림]에 들어가서 본문오른쪽 에 있는 [이메일 빈도]아래 부분 박스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왼쪽 메뉴에서 [알림]에 들어가 



이렇게 하면 중요 업데이트와 요약 이메일만 받기 때문에 덜 피곤하겠지요..



 2) 페이스북 이메일 수신 개별 알림 설정하기

두번째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오른쪽 끝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서 [[계정설정]에 들어간 후 왼쪽 메뉴 [알림] 에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각 내용의 오른쪽에 있는 [수정]을 눌러  필요한 항목은 그대로 두고 불필요한 항목은 체크표시를 없앤 후 아래에 있는 [변경 내용 저장] 을 누릅니다.



3) 페이스북 전체 그룹 이메일 수신설정 한꺼번에 변경하기 

이번에는 그룹 하나하나가 아닌 전체 그룹의 이메일 수신 설정을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알림 모두 보기] [그룹]에 들어가 오른쪽 끝에 있는 [수정]에 들어가서  필요없는 항목은 모두 체크를 해지합니다.
[그룹별로 이메일 설정 변경]에 들어가 이메일 수신을 받지 않을 그룹은 앞칸의 체크를 해지한 후 [저장] 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내용 저장]을 눌러주면 설정됩니다.





4) 페이스북 전체 페이지 이메일 수신설정 한꺼번에 변경하기 

이번에는 관리자로 되어있는 전체 페이지의 이메일 수신 설정을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알림 모두 보기] [페이지]에 들어가 오른쪽 끝에 있는 [수정]에 들어가서  필요없는 항목은 모두 체크를 해지합니다.
[개별 페이지의 이메일 설정 변경]에 들어가 이메일 수신을 받지 않을 페이지는 앞칸의 체크를 해지한 후 [저장] 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내용 저장]을 눌러주면 설정됩니다.

자, 이제 페이스북 이메일폭탄때문에 피곤해할 일은 없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