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직관리프로그램/조직관리프로그램 소개

선거에서 이기는 프로그램 - NetMaker

by 아름들 2017. 6. 20.

선거에서 이기는 프로그램 - NetMaker

프로그램다운받기 ---클릭!!  PC용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다운 가능.

사용자 메뉴얼 다운받기---클릭!!

입후보자들이 득표 다지기를 위해 사용하던 엑셀프로그램을 단순화 하여 효과적인 선거운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저희 N미디어가 개발한 프로그램인데요. 1992년부터 현재까지 참여한 선거 경험속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인맥을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인맥을 연결해 준다는 의미의 영문 Network와 Make의 합성어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엑셀 파일을 넷메이커 프로그램의 파일불러오기를 통하여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각 항목을 프로그램에 있는 항목에 맞추어 삽입작업을 하면 엑셀의 데이터가 그대로 프로그램에 병합되어집니다. 엑셀의 데이터 넷메이커에 삽입하는 과정" 파일불러오기를 통해 엑셀 파일을 불러와서 각 항목을 프로그램 항목에 맞게 대입시켜 삽입작업이 가능하다.

아래의 그림은 엑셀 파일을 불러온 이후 데이터가 삽입되어진 장면입니다.

인명 데이터가 삽입된 장면우측 개별 데이터를 선택하면 좌측에 상세정보가 보여지면서 지속적인 정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NetMaker는 선거실전에서 득표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석 처리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기능을 통하여 데이터를 검색한 것입니다.
메뉴의 찾아모으기를 통해 각 항목에서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적어 키워드의 시작과 끝을 체크하고 검색을 누르시면 항목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복수 검색도 가능합니다.

찾아모으기 기능위 사진은 상세 주소란에 제일 첫 글자가 '경상남도 진주시 석갑로'로 시작되어지는 데이터를 검색하는 순서의 그림이다.

NetMaker의 그룹 분석 기능입니다.
그룹분석은 신거 실전에서 수집되는 동창회 명부나 단체 구성원의 데이터를 일괄적으로 관리하면서 분석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그림은 샘플 데이터를 이용하여 통합그룹기준으로 분석한 것입니다. 통합그룹은 말 그대로 프로그램내의 입력된 모든 그룹(동창회, 사회단체 등)을 통합해서 분석하는 것입니다. 분석을 해보면 상위 그룹과 하위그룹으로 나뉘어 분석이 됩니다. 아래의 그림 좌측 부분을 해석하자면 관변단체는 신안, 신평산악회, 평거지역으로 나누어지고 신안지역에는 내고장사랑하기, 여성민방위 기동대, 자유총연맹, 적십자봉사회, 주민자치위의 하위 그룹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노란색 바탕의 신안 지역의 데신평산악회의 경우에는 그룹분류를 관변단체로 분류할 것이 아니라 별도의 산악회 그룹을 만들면 좋겠지요. 어쨌든 이 분류표에는 관변단체로 분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룹분석 기능그f룹별 타켓팅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수집된 데이터 중에서 그룹으로 분류할 필요가 있는 데이터는 그룹으로 분류하여 관리하면 모든 그룹을 일목요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하그룹으로 나뉘어 관리가 편리하고 그룹별로 타켓팅 선거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수집된 데이터를 현재 거주지인 행정동별로 분석한 모습입니다.
2 018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하는 예비후보자의 휴대폰에서 추출한 19,413명의 지인들을 행정동 기준으로 분석하여  읍·면별로 분석된 모습입니다. 선거운동이 본격화되면 지역구에 포함된 행정동별로 득표다지기 활동을 할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입니다. 이 분들만 관리를 잘 하시더라도 선거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각 행정동별로 약한 곳이 어디인지를 분석하여 힘을 분산해서 효율적 선거운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행정동 기준으로 분석엑셀에서 입력되어진 동별 기준으로 분석한 장면입니다.

NetMaker는 무한한 득표 가능한 인명 데이터를 확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추천인 분석기능이 바로 그것입니다.

추천인분석기능은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의 모든 내용과 현재 검색된 내용 중에서 추천인별 분석이 가능합니다. 위의 그룹별 분석처럼 선거실전에서 수집되고 또한 소개해주는 지지자 명단이나 일반 명단을 추천인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천인이 중복되면 중복자료처리시 슬래시(/)로 구분 누적이 되어 자동으로 저장되며 추천인 분석시 앞쪽 추천인에 분류되어 나타납니다. 친밀도가 높은 사람을 앞에 배치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선거과정에서 문제 발생시 인맥관계도를 파악하여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천인 분석기능을 활용하면 하위인원과 직속인원을 대상으로 득표명단을 무한히 확장할 수 있으며 타켓팅 선거운동도 가능합니다.

비교값 기준으로 분석추천인 분석에서 비교값 기준으로 분석한 장면입니다. 추천인별로 분석한 데이터를 통하여 인맥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각각의 하드디스크나 각각의 폴더안에 복사해서 2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복잡한 데이터 처리시 프로그램을 분리해서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PC에서 2개의 프로그램 운용 가능숙지가 덜된 초보자는 정리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일괄처리기능입니다.

프로그램내 메뉴기능의 일괄처리기능을 클릭하시면 먼저 백업을 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OK'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모든내용이나 선택한 줄, 현재 검색내용을 필드별로 일괄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변환, 도로명주소로 우편번호 찾기, 도로명 주소로 행정동 찾기가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한꺼번에 모든 내용을 변환하거나 찾기를 할 경우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될 우려가 있으니 검색된 내용을 토대로 변환, 찾기하십시오.

25년에 걸친 선거 실전에서 터득한 경험과 국회의원 보좌관들의 경험을 토대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이기는 선거 프로그램 NetMaker를 활용하여 당선의 기쁨을 누리십시오.
PC에서만 다운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s://goo.gl/kmrckJ 

아래의 화면 오른쪽 상단의 빨강색 박스안의 다운로드 표시를 클릭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의처: N미디어 김진석 010-6583-7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