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회의원선거정보]연고자 데이터활용 프로그램 NetMaker

by 아름들 2015. 12. 30.

[국회의원선거정보]연고자 데이터활용 프로그램 NetMaker

모든 선거를 준비함에 있어서 제일 먼저 하는게 후보자와 지인들을 통한 연고자 파악이다.
연고자를 중심으로 선거 조직도 체계를 잡아갈 것이며 유권자와의 소통도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수집된 연고자 데이터는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며 실제 선거에서 표심을 모아오는 데이터로 활용해야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연고자의 개인 신상뿐만 아니라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소속단체, 특기나 특징, 개인의 선호도까지 파악하면 할수록 좋은 데이터가 될것이며 이후 마이크로 타켓팅 선거운동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 이러한 기초적인 데이터 활용 프로그램이 NetMaker이다.

조직관리 프로그램 NetMaker는 먼저 수집된 데이터를 추천인별로 분석해서 자동으로 인맥도를 형성해 준다. 뿐만 아니라 그룹분석을 통하여 연고자가 소속된 단체나 그룹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조직도를 그려냄으로써 상위그룹과 하위그룹으로 분류, 그룹별이나 조직별로 타켓팅 선거운동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그룹분석

추천인분석

또한 각종 데이터를 관리함에 있어 찾아모으기, 중복자료처리, 일괄처리, 등의 다양한 기능이 제공됨에 따라 효율적 데이터 관리가 용이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데모버전은 100개의 데이터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필히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전에 메뉴얼을 읽어보기를 권장한다.

사용자메뉴얼 다운받기
NetMaker사용자메뉴얼.hwp

프로그램 다운받기    
 https://goo.gl/U1RWak

테스트 샘플 다운받기
테스트용샘플.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