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사진 편집,사진방향전환,사진첩에 새사진추가,사진첩 수정,다른사진첩으로 이동

by 석샘 2012. 5. 9.

  페이스북 사진 정보수정,  사진 방향바꾸기,  사진첩에 새사진 추가, 사진첩수정,

  표지사진 바꾸기, 원하는 사진첩으로 사진 이동

 


*2012년10월 23일 수정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제일 눈길을 끄는 것은 아무래도 사진이지요. 

페이스북 사진과 사진첩을 잘 관리하면 우리 인생의 소중한 장면을  잘 정리한 페이스북 앨범을 간직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사진 정보수정하기,              사진 방향 바꾸기


    페이스북 사진 정보 수정    


글만 올렸을 땐 수정이 안되지만 그림을 한장 곁들이면 언제든 설명글 수정이 가능합니다.

1) 사진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오른쪽에 있는 [수정]을 클릭합니다. 

 

2) 설명글 수정을 할 수 있고, 함께 한 친구와 날짜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사진 공개 범위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정과 추가를 끝낸후  [편집완료]를  누르면 편집이 끝납니다. 


    페이스북 사진 방향 바꾸기    


(1) 사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사진 아래에 여러 기능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옵션을 눌러 나타나는 것 중에 [오른쪽으로 회전, 왼쪽으로 회전]을 클릭하여 방향을 맞춰줍니다.


 

페이스북 사진첩에 사진 추가하기
원래 있는 사진첩에 사진을 추가하고자 하는 방법입니다.
(1) 자신의 프로필(타임라인)으로 가서 [사진]탭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사진첩을 클릭해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진 추가]를 눌러 추가해주면 됩니다.



사진 하이라이트 지정, 프로필사진(커버사진)으로 지정하기

사진탭> 사진에 들어가 별표를 누르면 하이라이트를 지정할 수 있고, 연필모양을 눌러 위치 추가, 날짜 변경, 및 삭제를 할 수 있고 바로 좋아요와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진첩 공유, 삭제하기
사진> 사진첩> 원하는 사진첩으로 들어가면 간단하게 사진첩 설명글을 수정, 공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개별사진의 연필 모양을 눌러 위치와 날짜 변경, 프로필(커버사진)지정, 사진 삭제를 할 수 있고 별표를 눌러 하이라이트 지정을 할수 있습니다.


개별사진 및 사진첩 편집하기
(1)사진첩 이동 등 좀더 세밀하게 사진첩을 수정하려면 연필모양의 [수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2) 수정을 눌러들어가서 사진첩제목 수정, 설명글 수정할 수 있고 휴지통모양을 클릭하면 사진첩 삭제를 할 수 있고, 그 옆 화살표를 눌러 사진첩 공개범위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사진으로 가서 태그도 하고 개별사진 설명글 수정, 함께 한 사람과 날짜와 위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살표를 눌러 [다른 사진첩으로 이동]눌러 다른 사진첩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주제별로 모을 수 있는 것이지요. 


 원하는 사진첩 제목을 선택한후 [사진이동]를 클하면 사진이 원하는 사진첩으로 이동됩니다.


표지사진(기본사진) 바꾸기

사진을 올린 후 기본사진을 바꾸고 싶을 때에는 연필모양을 눌러 바꿔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