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에서 영상채팅하기

by 석샘 2011. 7. 9.
페이스북에서 영상채팅하기

지난 6일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크게 3가지 방향인데요.  그룹 채팅, 뉴 디자인, 영상채팅에 관한 발표였습니다.

  영상 채팅  

어제, N미디어 사무실에서 영상채팅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간단합니다.

1) 일단 PC에서 가능하구요. 웹캠(카메라)이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www.facebook.com/videocalling

3) [시작하기] 단추를 눌러줍니다.


4) 채팅할 상대를 정합니다.


5)
채팅창에서, 온라인상에 있는 친구를 클릭한 다음 아래와 같이 카메라 모양을 눌러줍니다.


프로필에 찾아가서 오른쪽 상단위에 있는 [영상채팅하기]를 클릭해도 되는데, 이 방법은 자신의 PC에 플러그인 설치 후에 해야겠네요. 그전에 버튼 자체가 안보이니까요.

6)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설정]을 눌러서 플러그인을 실행시킵니다. 새창에서[실행하기]를 두번 눌러줍니다.


7)
상대방이 수락을 하면 영상채팅이 시작됩니다.

상대방 얼굴이 중앙에 크게 뜨고, 자신의 얼굴은 위쪽에 작게 나옵니다.

그룹영상채팅 기능이 빨리 추가되어, 회의나 세미나를 그룹영상채팅을 통해 진행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룹 채팅  

또 하나는 [그룹 채팅]인데요. 페이스북 그룹 내에서는 그룹 채팅이 가능하지만 (250 명 내에서)  채팅창에서 채팅을 하다가 친구를 추가해서 채팅을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친구추가하기]를  눌러 친구이름을 적어서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 서비스는 [새메시지 서비스]이용자에게만 해당됩니다.
이 서비스를 아직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아래와 같이 아예 [채팅친구 추가하기]

자체가 안 보입니다.

[새메시지 서비스]신청은 여기에서 하고 좀 기다려야 합니다.

[새메시지 서비스]가 하루빨리 확대되고, [그룹영상채팅]기능도  추가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