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이야기/SNS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사진 올리기

by 석샘 2011. 6. 6.

 페이스북에 사진 한 장 올리기  

* 업그레이드글 보러가기: 페이스북 사진 올리기

 

글쓰기 창에서 '사진' 메뉴를 눌러서 사진 업로드를 누릅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이미지 파일을 찾아 선택하고, 아래 하고 싶은 말을 쓰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올라간 사진은  [담벼락 사진]사진첩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사진을 수정하려면 연필아이콘 옆, [사진첩 수정]을 누르면 위의 화면처럼 창이 뜹니다.
아래에 있는[사진 편집]을 눌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첩 표지를 바꿀수도 있고, 삭제 및 다른 사진첩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에 사진 여러장 올리기  

사진을 여러장 올릴 때는 '사진' 메뉴에서 [사진첩 만들기]를 누릅니다.


[사진첩 만들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사진 선택]을 누른 다음,
Ctrl 키를 누른채로 올리고 싶은 여러 장의 사진을 클릭해서 <열기>를 누릅니다.


사진이 선택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업로드하는 동안 사진첩이름, 장소 등을 써 넣습니다. 공개 범위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혹 [0년 0월 0일]이라는 사진첩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첩 편집을 하지 않고 그대로 올린 경우입니다.
 



사진업로드를 한후 아래[사진첩 만들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사진 편집을 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게시하기]를 누르면 프로필에 게시가 되고, [건너뛰기]를 누르면 사진첩만 저장될 뿐 게시되지 않습니다. 게시하지 않고 자료사진으로 쓸 경우에는 [건너뛰기]를 눌러야겠지요.
사진첩 올리기가 끝났습니다. 참, 한가지 더 남았습니다. 사진첩을 눌러서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순서를 조정할 수 있는 거지요.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한꺼번에 편집하기
 

이전에 올린 사진도 한번씩 정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사진첩 이름을 바꿔주기도 하고, 사진첩 이동을 시켜 같은 주제별로 묶어주기도 하고, 사진첩 표지도 바꿔주면 좋겠지요.

왼쪽 사이드에 있는 사진 메뉴를 누른후 [사진]에서 편집하고 싶은 사진첩을 찾습니다.



[사진첩 수정]>[사진 편집]을 눌러 한꺼번에 편집할 수 있습니다.